1. 본인학교 & 성함 : 건국대학교 & 강대안
2. 위내시경 수면여부 (비수면이었다면 어땠는지) : 비수면
처음 예약잡을 때 분명 수면으로 하겠다했습니다.
근데 들어가서 침상에 누워서 대기하는데 아무 말도 없어서
'저 비수면인가요?' 물었더니 그렇답니다 ;
금요일이라 사람도 많고 간호사분들도 정신없어보이셔서 그냥 아무말 안하고 비수면 진행했습니다.
긴장 풀어주고 침착히 하면 괜찮았다는 후기들이 많았어서 내시경 삽입하기 직전까지 걱정 안했어요
들어온 순간 너무 당황했고 너무 힘들었습니다. 눈물나는 상황에서 긴장 풀어주시기는 커녕 .. 내시경 진행 의사분 힘빼세요 힘자꾸주면 다쳐요 라는 말만 무뚝뚝하게 하셨어요. 옆에 계시던 간호사분도 후기들과 너무 다르게 무뚝뚝했습니다.
차라리 시작 전에 위내시경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해주고 호흡은 이렇게 하셔라 하는 안내라도 해줬으면 모르겠습니다.
그런 안내 없이 무작정 시작해놓고는 무뚝뚝하게 하시니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금요일 점심이고 사람 많은건 알겠는데.. 환자 대하는 분위기가 건강검진 공장이라 표현하면 적당할 것 같아요
여기까지 제가 느낀거구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3. 추천여부 (대학생 힐링검진을 친구에게 추천해주고 싶은지) : 비추천
4. 검진소감 : 안내해주시는 가이드? 분은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만족했어요. 불편한 곳은 없는지 자꾸 여쭤봐주셨어요. 너무 감사해 명찰까지 봤습니다. 황*은 씨였습니다.
조직검사에 관해 의견 하나만 내겠습니다.
처음에 가서 서류 동의 작성하고 상담 들어갈 때 고객에게 확실히 다시 한 번 인지시켜주세요.
염증이 있어 검사 중 의사가 조직검사 판단이 들면 검사 진행한다는거 동의하지않아도 위내시경이 가능하다는 점 고객들에게 상담할 때 꼭 육성으로 말해주세요.
제대로 된 동의서류에 관한 공지나 안내상담은 하지도 않으시고
이거 작성하시구요 이거 하시구요 그리고 요즘 뭐뭐 유행인데 이것도 받아보실래요? 영업하시는거 정말 불쾌했습니다.
집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건 정말 아닌 것 같아서 후기 남깁니다.
작성 후 글삭제 염려해 바로 캡쳐하겠습니다.
문제 있을 시 서류에 남긴 연락처로 전화주세요.
수면으로 진행하겠다는 첫 상담 카톡 내용 있습니다.
양식 지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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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대안님
이종국 팀장입니다.
일단 절대로 글 삭제는 안하니 염려 하지 마세요 ㅎ
좋은말이든 나쁜말이든 모두 다 고맙고 소중한 리뷰이자, 저희의 거울입니다.^^
일단 불편하고 불괘한 인상을 심어드린것 같아 사과드립니다.
첫째로 검진 진행에 있어서 저희들의 문제가 보인 것 같습니다.
병원에 도착하면, 직원이 전해드린 또 강대안님께서도 작성하신 동의서류의 목적이 내시경 진행시 종양, 염증, 선종등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내시경중 바로 조직검사를 진행한다는 동의서입니다.
또한 그 서류에 수면 선택여부를 체크 할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전화예약시 수면을 하겠다하시고 나중에 별다른 말없이 변경을 하시곤 왜 수면을 했냐는 분들이 생기다보니, 기본적으로는 무조건 그 동의서류에 따라 검진이 진행이 됩니다.
수면 약물비가 5만원 이다보니 많은수의 학생분들께서 비수면으로 진행을 하시곤 하는데, 하여 미체크시 암묵적으로 비수면을 진행하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부분은 미체크 되있는 부분이 있다면 고객께서 놓치실 것을 고려하여, 저희가 다시 한번 고객분들께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말씀 해주신 대로 고객께 서류 나눠드릴때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도록 다시 한번 교육하겠습니다.
비수면은 기본적으로 느끼는 체감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원래는 수면으로 하겠다 생각했었는데 비수면으로 너무 급작스럽게 진행되다보니 더 당황하셨을거예요.
처음부터 불편한 감정으로 시작해 끝까지 검진 하시느라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둘째로, 검진공장은 3월 베스트후기 고려대학교 임준우님께서 표현해주셨는데, 바쁜점이 아니라 내시경실에서 환자를 대하는 분위기라니.. 그때와는 살짝 다른의미네요ㅠ
내시경시 의사선생님이나 간호사분들은 수술을 집도하듯이 굉장한 집중을 요구합니다. 몸속으로 관을 넣기 때문에 사소한 실수로 환자가 다칠수도 있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저희도 내시경실에서의 친절이나 고객응대 같은건 절대 교육하지 않습니다. 다른말로 집도의께서 그런 부분을 신경쓰이게 하고 싶지 않아서예요. 안전이라는 보다 중요한 점이 있으니 조금만 이해부탁드립니다.
말씀해주셨던 내시경 시작전 간단한 사전설명에 대해서는 교육하겠습니다.^^
그래도 저는 고마운점이 그렇게 힘들게 내시경 마치시고 안좋은 기분이셨을텐데, 저희 직원중 친절하신 분 칭찬해주셨다는게 너무 감사하네요.ㅎ
황실장님께 꼭 전해드리겠습니다.
소중한 피드백 잘 새겨듣고, 같은 불편한 분이 안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